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안내

by youngram 2022. 3. 24.

양도세 신고 시즌이 다가와서 제가 까먹지 않으려고 작성하는 글!ㅋㅋㅋㅋ

 

작년에는 대행신청을 하지 않고 직접 양도세 신고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계좌가 4개라서.... 타사 증권사까지 해야하기 때문에 대행서비스르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안그래도 궁금하던차에 3월 14일에 미래에셋증권 공지사항으로 올라왔더라고요

 

 
 

 

 

2022년 5월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양도소득세 납부 기간인데요

미래에셋증권에서는 무료로 대행해 준다고 합니다!

 

 

 

 

신청대상으로는

미래에셋증권 HTS인 카이로스 또는 MTS m.글로벌에 들어가셔서 양도소득세 조회를 해보시고

양도소득금액 합계가 250만원이 초과된 개인 고객입니다.

 

 

 

 

 

저 같이 계좌가 여러개이신 분들도 합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서비스 신청시, 타사 합산 신청 해당란에 체크 후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고 하네요

계좌를 탈탈 털어야겠어요 ㅎㅎㅎ

 

 

 

 

 

 

 

 

서비스 신청기간 4월 8일 까지라고 합니다!

신청 후 세금 납부서는 이메일로 수령한 다음 직접 홈택스에 5월 31일까지 양도세를 납부해주시면 돼요!

 

 

 

 

 

 

 

대행신청 방법은

HTS 카이로스: 9467-대행신청

또는

MTS m.글로벌: 메뉴-해외주식-해외주식 주문/잔고-양도소득세 대행 신청

에서 해주시거나

직접 영업점 방문해셔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의사항을 잘 참고해야 할거 같네요!

타사 거래내역 합산 할 경우 서류 빠지지 않게 잘 챙겨야겠어요:)

 

 

 

 

 

 

 

 

 

신고대행 서비스가 불가한 고객은

법인고객, 양도소득이 250만원 이하로 발생한 고객 등이 있으니 잘 참고해야겠습니다.

 

***만약 미래에셋에서 100만원의 양도소득이 있고 타 증권사에서 900만원의 양도소득이 있으면

타 증권사에 신고대행서비스를 신청한 뒤 미래에셋 자료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번 달 내로 저는 대행서비스를 신청해 볼 생각인데요

작년처럼 대행하는 과정 상세히 기록 해보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총총총....

 

 

 

 

 
 

 

 

 

 

 

 

 

 

댓글